삼성화재의 ‘마이키즈 컨설팅’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마이키즈 컨설팅 앱’은 자녀의 신체와 심리 상태를 분석해 바른 성장 정보를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앱은 ‘신체건강’과 ‘마음건강’ 두가지 메뉴로 구성돼 있으며, 삼성화재 RC(Risk Consultant·보험설계사)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신체건강’ 프로그램은 자녀 및 부모의 생활습관, 가족력 등을 바탕으로 현재 발달 상태뿐만 아니라 미래 예측 키, 성인 예상 비만도 등 성장 발달과 아동·청소년기 및 성년기의 질병 위험을 예측해볼 수 있다. 서울대 보건대학원 성주헌 교수 연구팀에서 개발했으며, 만 15세 이하 자녀를 대상으로 한다.

‘마음건강’ 프로그램은 자녀심리 전문가인 서천석 박사 연구팀에서 개발했으며 정서, 공감, 자기주도성, 성실성 등 자녀의 성향과 사회성을 알아보는 검사다. 만 21개월부터 만 15세 이하 자녀를 대상으로 한다.

한편, 삼성화재 홈페이지에서도 자녀 심리검사 프로그램인 ‘마이키즈 자녀심리검사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홈페이지 내 ‘서비스존’ 메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마이키즈 자녀심리검사’는 ‘마이키즈 컨설팅 앱’의 마음건강 프로그램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과 마찬자기로 21개월부터 15세 이하 자녀를 대상으로 하며, 삼성화재 자녀보험 가입고객은 150문항, 미가입 고객은 50문항의 쿠폰이 제공된다. 만약, 자녀보험 미가입 고객이 전체문항 검사를 희망할 경우에는 주변의 RC에게 요청하면 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마이키즈 컨설팅 앱을 통해 월 평균 1000명이 넘는 고객들이 자녀 상담을 받고 있다”며 “이제는 홈페이지에서도 자녀 심리검사 쿠폰이 제공되는 만큼, 더 많은 고객들이 서비스를 체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화재 ‘마이키즈 컨설팅’ 서비스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삼성화재 홈페이지 및 RC에게 문의하면 된다.

- 기사·사진제공= 삼성화재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