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전용 홈앤쇼핑의 모바일 앱이 지난 6월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를 유지했다.

홈앤쇼핑은 지난 6월 모바일앱 순이용자 수치를 나타내는 단독 이용률이 13.1%로 홈쇼핑 업계에서 가장 높았다고 최근 밝혔다. 2015년 5월부터 선두자리를 이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순위 분석업체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6월 홈앤쇼핑 모바일앱은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전체 커머스 업계 종합 순위에서는 11번가, 쿠팡, 위메프, G마켓에 이어 5위에 이름을 올렸다.

홈앤쇼핑은 지난해 7월부터 모바일 전용 방송 서비스인 ‘모바일 2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홈앤쇼핑의 모바일 2채널은 2개의 상품 방송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2채널 구축으로 고객들은 선택의 폭이 다양해졌다. TV쇼핑과 동일한 방식으로 쇼호스트의 안내를 통해 TV상품 외 다른 상품까지 확인하고, TV쇼핑과 동일한 구성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홈앤쇼핑만의 특징인 10% 할인과 10% 적립도 그대로 적용된다.

지난해 연말부터는 ‘모바일 특가샵’도 운영 중이다. 통상 소셜커머스나 오픈마켓 등 이커머스에서 일반화된 특가 판매 서비스를 도입, 매일 새로운 상품이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모바일 앱 상에 전시되는 기간 및 시간대에 따라 △핫킬특가 △하루특가 △서브특가로 나눠다양한 상품을 취급한다.

모바일 특가샵은 홈 화면 팝업창 노출 효과 등에 힘입어 매출도 점차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지난 봄철 미세먼지 이슈와 함께 판매됐던 황사마스크는 3000세트 이상 판매되는 등 고객들의 호응도 이어지고 있다. 모바일 특가샵은 전체 취급 상품 수의 확대는 물론 협력사의 판매 확대 및 재고소진의 창구 역할도 톡톡이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