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플라스틱 사출 분야에 대한 기술 개발로 국위 선양을 하고 있는 김태용 태성엔지니어링 대표와 반도체 및 이차전지 생산 설비 상용화로 이 분야 산업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홍원희 신화아이티 대표를 각각 7, 8월 ‘이달의 기능한국인’으로 최근 선정했다.

7월 기능한국인 으로 선정된 김태용 대표는 세계 최초 휴대폰용 4π 크기의 진동 모터 개발 및 자동화 시스템 도입, 수직·수평 겸용 사출기 개발 등 사출 성형 분야의 신기술 개발에 앞장선 기술인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의 보급 및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8월 기능한국인으로 선정된 홍원희 대표는 반도체 자동화 설비 제작 및 이차전지 리드탭(lead tap) 생산 설비 제작 등 제조 설비 제작 전문 기술인으로, 해외에 의존하던 자동화 설비를 국산화시키는데 크게 기여했다. 그는 지역 특성화고 및 대학 등과 연계, 기업 맞춤형 인력 양성 사업에 참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 인재 채용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김영주 고용부 장관은 “실력 있는 기능한국인이 계속해서 배출 될 수 있도록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며 “특히 기능한국인 대부분이 중소기업 CEO인 만큼, 기업지원제도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기업의 경영상 어려움이 해소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