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사장 노동훈)은 다음달 1일 열리는 ‘제30회 대구컬렉션’과 ‘제16회 전국대학생패션쇼’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조합은 내달 1일 전국대학생패션쇼를 시작으로 2일과 3일 중국, 러시아, 체코, 일본 등에서 참가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해외 참가자들의 패션쇼와 바이어들의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될 예정으로 외국어 분야의 자원봉사자들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행사장 지원, 통역 등 2개 분야로 섬유·패션 관련 학과 대학생들 은 물론 일반 시민들도 신청할 수 있다.
총 40여명 규모로 꾸려질 자원봉사단은 패션쇼 진행에서 모델이 옷을 갈아입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이나 행사 홍보 및 해외 바이어들과 참관객들에게 행사 안내와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조합은 “전국대학생패션쇼는 전국 각지의 30여개 대학들이 참가하는 행사라 자원봉사를 신청하는 대학생들이 좀 더 많은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라며 “또 대구컬렉션은 해외에서 참가하는 외국인들의 패션쇼 등을 경험할 수 있어 앞으로 해외 관련 업무를 준비하는 젊은이들에게는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자 모집은 오는 18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조합 홈페이지(www. daegufashion.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