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잉크를 사용하는 메모장
상태바
전자잉크를 사용하는 메모장
  • 중소기업뉴스
  • 호수 2188
  • 승인 2018.10.23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리어답터] 카쿠미루

온갖 메모장과 포스트잇이 책상 위를 점거하고 있다면, 이를 대체할 만한 좋은 제품이 있다. 전자잉크(E-ink)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메모장, ‘카쿠미루’(사진)가 그 주인공이다.
4.3인치 E-ink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카쿠미루는 스타일러스로 메모를 남겨놓을 수 있다. 별도의 전원 버튼은 없으며, 스타일러스를 대는 순간 켜지고 바로 메모를 남길 수 있다. E-ink 디스플레이 특성상 전원을 꺼도 내용이 사라지지 않으니 간단하게 메모를 띄워놓을 수 있다.

마이크로SD 카드를 넣어 메모를 저장할 수 있으며, 본체 자체 저장공간에서는 메모 99장, ‘투두(To-do) 리스트’ 30개를 저장할 수 있다. 이렇게 저장한 메모는 필요하다면 알람 기능을 넣어 필요한 시간에 알람이 울리도록 할 수도 있다.

메모 말고도 달력, 시계, 계산기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비스듬한 모양의 카쿠미루는 눕혀놓을 수도, 세워놓을 수도 있으며, 방향에 따라 화면 방향도 자동으로 바뀐다고 한다. 메모할 때는 눕혀서 쓰고, 확인할 때는 세워서 확인하면 되겠다. 줄어든 자리는 덤.

애초에 카쿠미루는 사내 제품화 기획으로 제안됐지만, 시장성 부족으로 취소된 프로젝트였다. 제품화 조건으로 이번에 크라우드 펀딩에 도전했다고 한다. 초기 목표는 1000만엔(약 1억130만원)이었으나 마감이 보름가까이 남은 10월16일 현재, 이미 1200만엔을 돌파한 상태. 1500만엔을 넘기면 알카라인 건전지 4개들이 3세트를 사은품으로 준다고 한다.
이달 30일까지 진행하는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하면 2019년 4월에 제품을 받아볼 수 있을 전망이다. 가격은 1만3500엔(약 13만6000원).

- 박병호 에디터 www.earlyadopte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