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2018 경영교육 우수사례집 발간
상태바
소진공, 2018 경영교육 우수사례집 발간
  • 이권진 기자
  • 호수 2190
  • 승인 2018.11.05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경영교육 우수사례집(사진)을 발간하며 올 한해 지원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겠다고 최근 밝혔다.

공단은 지난 6월11일부터 7월31일까지 그간 경영교육을 수료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우수사례 공모전’을 진행한 바 있다.

약 2달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66명이 지원했으며, 현장평가와 최종 역량평가를 거쳐 최종 10건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대상에는 제이블라썸이 선정됐으며, 최우수상에는 주스앤그로서리, 메이드마인드가, 우수상에는 ㈜로킹씨앤씨, 농업회사법인 ㈜동방이 각각 선정됐다.
장려상은 5곳으로 △덤인부산중앙점 △해뜰 △우드컨츄리 △빛나라뷰티 △우리겨레협동조합이 선정됐다.

특히 제이블라썸은 수원에 위치한 플라워샵으로, 지난해 9월 ‘선물포장&플라워포장’ 전문기술교육 수료 이후 추진성과와 사업주의 경영 마인드, 향후 자기계발 계획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으로 선정됐다. 

양정현 제이블라썸 대표는 “공단의 경영교육을 수료한 후 꽃 포장 방법에 감성디테일을 반영해 제품을 제작했다”며 “차별화된 포장을 통해 방문객이 늘어나며 백화점에도 입점해 이전에 비해 월 평균 매출액이 200% 가량 늘었다”고 말했다.
 
지난달 25일 경남 거제에서는 우수사례 시상식이 열려 경영개선 및 사업주의 역량강화 등 사업지원 이후 발전된 모습을 통해 모범사례로 선정된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편 이번 공모전을 통해 최종 선정된 10건의 우수사례가 포함된 ‘2018 소상공인 경영교육 우수사례집’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