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부대 대상 국산 의료기기 전시회
상태바
軍부대 대상 국산 의료기기 전시회
  • 하승우 기자
  • 호수 2191
  • 승인 2018.11.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진의학 학술대회 기간 중 국산 의료기기 전시회가 열려 군 의료 관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는 국군의무사령부와 지난 5일부터 2일간 경기도 성남 밀리토피아호텔에서 ‘2018 국산의료기기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제49차 군진의학 및 2018년 국제군진외상학술대회’와 동시에 개최됐다. 이는 군의무사령부가 군의료진들에게 국산 의료기기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서 군의무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학술대회 기간 중에 국산의료기기전시회 개최를 제안했기 때문이다.

안종성 의무사령관을 비롯해 각급 부대 의무장교 등 군 관계자 2000여명이 학술대회에 참석해 전시회에 참가한 기업들의 제품을 살펴봤다.
조합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참가기업 및 제품을 홍보하고 다양한 사업을 통해 군에 국산 제품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전시기간 이후에는 군 병원에 납품을 원하는 기업 및 제품을 정리해 의무사령부에 안내하고 군 시연(데모 사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군 입찰 등에 관한 정보를 파악해 조합원사들에게 제공하는 사업도 함께 추진된다.

이재화 이사장은 “우수한 조합원사 제품들이 군 병원에 납품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조합이 진행하는 국산의료기기전시회, 데모사업에 적극 참여해 새로운 기회를 발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시회 기간 중 의무사령부와 조합은 의무장비 물자의 국산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종성 의무사령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산 의료기기가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