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는 인천광역시와 공동으로 지난달 28일 인천하버파크호텔 교육장에서 ‘인천지역 소상공인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인천지역 소상공인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교육은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제고해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안광호 인천광역시 소상공인정책팀장이 ‘인천사랑 전자상품권 플랫폼’에 대해 강의했으며, 이어서 이길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천남부센터장이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시책’전반에 대해 안내했다.

또 이용찬 중기중앙회 인천지역본부 부장이 ‘노란우산공제 제도’에 대해 소상공인들에게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소상공인들은 “소상공인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 소상공인 스스로 협력네트워크 구성해야 한다는 점을 알게 됐다”면서 “이를 통해 소상공인 상호간의 사업노하우, 마케팅, 세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강지용 중기중앙회 인천지역본부장은 “소상공인은 지역경제의 근간을 이루고 있지만, 최저임금 상승, 대기업의 골목상권 잠식, 내수부진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앞으로 소상공인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적극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