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中企협력 모범대기업 선정돼
상태바
삼성전자, 中企협력 모범대기업 선정돼
  • 김재영
  • 승인 2004.02.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중소기업 협력 모범대기업으로 선정됐다.
중소기업청은 작년말 156개 대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협력·지원실태를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의 협력실적이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중소기업의 IT화를 촉진시키기 위해 총 40억원규모의 지원기금을 조성, 협력회사에 ERP(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을 도입하고 중소기업 기술력 향상 및 공동개발, 기술이전을 위해 898억원을 투자하는 등 각종 지원을 실시했다.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향후 5년 동안 협력회사 350개사를 대상으로 1조원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12일 수원사업장에서 ‘삼성 서플라이어스 데이’(Samsung Suppliers’ Day) 행사를 갖고 협력사 지원 및 육성책에 대한 구체적 실천방안을 발표했다.
윤종용 부회장을 비롯해 550여개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앞으로 ‘협력업체 선진화’팀을 신설해 협력업체들에 대한 지원사항, 부족한 기술, 경영여건 등 제반 조사를 벌인 뒤 구체적인 지원활동을 펴나가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또 수원사업장에 ‘협력회사 지원센터’를 설치해 협력사들의 건의사항이나 애로사항을 접수하고 해외진출 협조, 신규 거래선 개설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밖에 협력사의 경영 후보자가 인턴십 등을 통해 경영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협력회사 경영자 양성과정’을 운영하는 한편 기술, 생산, 관리 분야의 전문가들을 협력업체에 파견하는 활동도 벌여나갈 계획이다.
지난 한 해 실적이 우수한 국내외 협력사를 대상으로 한 시상에선 반도체 부품 제조업체인 ㈜인지디스플레이가 대상을 수상했으며 인텔, 소니, 크레신, 아토 등 국내외 40개 업체가 우수 협력사로 선정돼 총 4억여원의 상금과 부상을 받았다.

■사진설명 : 삼성전자가 중소기업협력 모범대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 10일 서울 태평로 삼성본관에서 열린 ‘제1회 중소기업 협력 모범대기업 감사패 전달식’에서 유창무 중소기업청장(앞줄 왼쪽부터), 윤종용 삼성전자 부회장, 김영수 기협중앙회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