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달 21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제15기 행복한 중기씨 블로그 대학생 운영진 해단식’을 가졌다. 이재원 중기중앙회 고용지원본부장(뒷줄 가운데)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지난달 21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제15기 행복한중기씨 블로그 대학생 운영진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을 올바로 알리고 긍정적 이미지 확산을 위해 2010년부터 행복한중기씨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누적 방문자 437만명을 기록 중인 중소기업 분야 대표 파워블로그로 자리 잡았다.

매년 중소기업과 사회문제 현상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10인을 뽑아 운영진을 구성한다. 

이날 해단식을 진행한 제15기 운영진은 지난해 8월부터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한 게시물뿐만 아니라, 대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청년들을 위한 취업, 직장인을 위한 연말정산 등 다양한 주제로 포스팅 해왔다.

특히 블로그 운영진인 김예원 씨가 지난해 9월에 포스팅한 ‘저축액의 5배를 드립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같은 청년의 눈높이로 바라본 진솔한 내용으로 3만건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15기 기장인 오민석 씨는 “행복한중기씨 운영진 활동을 통해 중소기업 인식개선 필요성을 깨달았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중소기업 인식개선 관련 활동을 참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원 중기중앙회 고용지원본부장은 “행복한중기씨를 통해 중소기업 인식개선 활동이 많은 청년들에게 홍보됐다”며 “이번달부터 진행하는 제16기 운영진 모집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