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기업의 미래 성장기반 조성에 총력”
상태바
“여성기업의 미래 성장기반 조성에 총력”
  • 중소기업뉴스
  • 승인 2018.12.3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사 ]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정윤숙 회장

2019년 기해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국민 여러분과 여성기업인 모두에게 큰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경제는 4차 산업혁명, 생산가능인구 감소 등 사회구조적 전환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거친 파도를 헤쳐 나가는 최고의 방법이 파도를 타는 것이듯, 이런 때일수록 환경변화에 신속히 대응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도전과 혁신에 앞장서야 합니다.

올해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20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그동안 협회는 전체 사업체의 40%에 육박하는 139만 여성기업과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이제는 양적 성장에 머무르지 않고 질적 성장을 이뤄나가야 할 때입니다. 

협회는 여성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3대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여성기업 전용펀드 및 공제조합 등 자금·투자 유치에 매진하고, 둘째, 여성기업 일자리 허브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여성전문인력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습니다.

셋째, 많은 여성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판로확대를 위해 공공구매 확대 및 해외수출 지원, TV홈쇼핑 입점지원 사업에 주력하겠습니다.

또한, 여성기업 관련 연구기능을 강화하고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며 여성기업의 목소리를 대변하는데  힘쓰겠습니다. 

새해에는 ‘비천도해(飛天渡海·하늘을 날고 바다를 건넌다)’라는 말처럼 여성기업이 더 높이 비상하고 더 멀리 도약하기를 기대합니다.

정부, 기업, 연구기관 등 사회구성원이 모두 힘을 합쳐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도록 합시다.
협회도 여성경제활동이 대한민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미래 성장기반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