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장선거 주요 공약 ] 기호3번 주대철 방송통신조합 이사장
상태바
[중소기업중앙회장선거 주요 공약 ] 기호3번 주대철 방송통신조합 이사장
  • 김도희 기자
  • 호수 2203
  • 승인 2019.02.1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필>

- 한세대 대학원 공학 박사

- 세진텔레시스㈜ 대표이사

-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 법제처 국민법제관(중소기업분야)

 

<공약사항>

◇협동조합 생존기반 구축

협동조합 간 수평적 협업 네크워크를 구축하고, 공동사업 활성화를 위해 공정거래법 개정을 추진하겠다. 협동조합 활성화 기금을 통해 조합 운영비를 지원하고, 단체수의계약제도를 합리적으로 부활시키는 한편, 협동조합의 수익 증대를 위해 각종 수수료 제도를 개편하겠다.

협동조합 플랫폼비즈니스 구축 지원 기금을 조성하고, KBIZ 브랜드화를 통해 조합 간 협업사업 및 영세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한편, KBIZ 협동조합 오픈마켓을 개설하겠다. 또 해외시장정보 통합관리시스템 등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글로벌마켓을 상설운영하겠다.

 

◇사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고용시장의 유연성 확보를 위한 각종 법·제도 개선작업에 나서겠다.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최저임금 예외적 적용, 최저임금 업종별 차별화를 추진하고 탄력근로제 1년 단위 조정 등 근로시간 단축 제도를 재정비하겠다.

국가계약법·지방계약법 등 법제도 개선을 통해 불공정 관행을 척결하는 한편 중소기업 연구개발 자금 확충 및 지원체계를 개편하겠다. 아울러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퇴로 확보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겠다.

중소기업 금융환경 개선을 위해 중소기업중앙회 내에 여·수신이 가능한 전용 금융기관을 도입하고, 보증공제출연금을 확보해 1조원 규모의 보증이 가능한 기관으로 만들겠다.

아울러 중소기업 인식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중소기업 대학·대학원을 설립하는 등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이 대접받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

 

◇유관단체 간 소통·협력시스템 마련

중소기업중앙회가 소상공인연합회 등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의 다양한 단체와 소통할 수 있도록 협력시스템을 구축하겠다. 중소기업 대변인실을 개설하고, 중소기업 현안에 대한 대정부 협의 창구를 만들겠다.

협동조합 민원해결을 위한 창구를 신설하고, 지방조합 이사장들과의 화상 회의를 실시하는 한편 이사장들이 참여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시스템 및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