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장선거 주요 공약 ] 기호2번 김기문 진해마천주물사업조합 이사장
상태바
[중소기업중앙회장선거 주요 공약 ] 기호2번 김기문 진해마천주물사업조합 이사장
  • 김도희 기자
  • 호수 2203
  • 승인 2019.02.1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필>

- 서울대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수료

- 부국금속㈜ 대표이사

- 23~24대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역임 

- 재단법인 통일과나눔 이사

 

<공약사항>

◇표준원가센터 설립해 적정이윤 보장

최저임금 동결, 근로시간 단축 완화, 주휴수당제 폐지 추진을 통해 기업 부담을 덜어주겠다. 표준원가센터를 설립해 원자재·인건비 등을 반영한 연동원가를 산정하고, 조달품목·대기업 납품단가·보험수가 등 업종·품목별 표준원가를 제공하겠다.

신속한 개성공단 가동 재개와 해주공단, 나진·선봉 경제무역지대 진출을 통해 중소기업이 주도하는 남북경협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겠다.

KBIZ은행을 설립해 협동조합과 소상공인의 자립과 성장을 돕겠다. 또 사후 상속 뿐 아니라 사전 증여를 통해 원활한 가업(기업)승계가 되도록 제도를 개선하겠다.

 

◇공공조달 편의성 확보

산업연수생 제도를 부활시켜 3년 기술교육 후 고용허가제로 전환될 수 있도록 하고, 기술교육기간에는 최저임금의 적용을 배제하도록 하고 유통업도 활용토록 하겠다.

정부 지원을 이끌어내 소상공인을 위한 업종별 유통상가 및 전통시장 상인을 위한 물류센터를 건립하겠다. 중소기업 적합업종 및 생계형 적합업종 제도 신청부터 지정까지 심의기간을 단축하고, 심의기간 동안 대기업의 사업금지를 추진하는 등 제도를 현실적으로 개선하겠다.

수의계약 규모를 2억원으로 상향하고, 공동구매 보증을 확대해 판로 확장을 지원하겠다. 다수공급자계약(MAS), 단체표준 등 절차 간소화를 통해 공공조달의 편의성도 확보하겠다.

 

◇시·도 조합 활성화 센터 설치

중소기업DMC타워 내 지원센터를 대폭 확장하는 등 시·도 조합 활성화 센터를 설치해 어려운 협동조합의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하겠다. 협동조합운영규정을 개정해 자율적인 조합운영을 돕겠다.

지역 중소기업 회장제를 도입해 지역회장의 위상을 강화하고 과감한 사업 구조조정 및 임대 등 자산운용 수입 확대를 통해 중소기업중앙회 재정상황을 튼튼하게 재구축하겠다. KBIZ연구원 설립과 홈앤쇼핑의 조속한 상장도 추진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