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광주 북구,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 이준상 기자
  • 승인 2019.02.2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규직 신규 취업한 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0개월까지 월 160만 원 인건비 지원
<광주광역시북구청 제공>

[중소기업뉴스=이준상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는 오는 3월 8일까지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일자리를 희망하는 청년과 매칭해주고 인건비를 지원하는 '청년일굼 기업상생 #일자리 프로젝트'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청년일굼 기업상생 #일자리 프로젝트'는 구직청년을 모집해 세무회계·노무·사무자동화 등 직무교육을 제공하고 구인기업과 1:1로 일자리를 매칭해주는 사업이며 청년이 정규직으로 신규 취업한 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0개월까지 월 160만 원의 인건비를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만 19세부터 39세 사이의 청년 미취업자와 북구에 소재한 중소기업·소상공인·비영리단체로 청년창업기업과 급여 제시액이 높은 기업을 우선 선정한다.

'청년일굼 기업상생 #일자리 프로젝트' 참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북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북구청 일자리정책과(062-410-6578) 또는 (사)지역미래연구원(062-225-5751)로 문의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청년일굼 기업상생 #일자리 프로젝트' 사업이 구직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의 구인난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우리 지역에 정착해 일하며 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일자리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