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단과 장애인 체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홈앤쇼핑 제공>

[중소기업뉴스=이권진 기자] 지난 5일 홈앤쇼핑은 장애인재단과 ‘홈앤쇼핑과 함께 하는 장애인 체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홈앤쇼핑은 지난해 12월 장애인재단에 장애인 체육지원 기금 조성을 위해 5000만원을 후원한 바 있다. 이번 사업은 스포츠 활동을 통한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건강증진,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2018년에 이어 올해에도 다양한 장애인 스포츠 프로그램이 지원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올림픽·장애인올림픽(패럴림픽)과 더불어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주관하는 3대 올림픽 대회인 ‘제15회 스페셜올림픽’(지적·자폐성 장애인이 참여하는 국제경기대회)이 아랍에미리트에서 개최를 앞두고 있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사단법인으로 등록된 비영리민간장애인단체이거나 비영리민간단체로 등록된 장애인단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14일까지 한국장애인재단 지원사업 홈페이지(http://apply.herbnanum.org)를 통해 온라인 신청서를 최종 제출 후, 공문과 함께 등기로 우편 제출하면 된다.  

사업기간은 2019년 5월부터 10월까지이며, 장애인단체에 프로그램별로 최대 500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애인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홈앤쇼핑 관계자는“체육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에 가치 있게 쓰일 수 있길 희망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원하게 됐다”며“올해는 스페셜올림픽을 앞두고 있는 만큼 장애인 체육활동에 대한 관심 또한 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