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관측 이래 사상 최고치, 공기청정기 매출 249% 급증

[중소기업뉴스=이준상 기자] 3월 들어 5일 연속 미세먼지 비상조치가 내려졌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관측이래 사상 최고치에 육박하거나 평소의 10배 이상으로 치솟은 지역이 속출하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안티폴루션’ 상품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달 20일부터 26일까지 CJ오쇼핑에서 판매된 공기청정기와 물걸레 청소기 주문 금액은 전주 동기대비 각 45%, 150% 가까이 증가했다. 이마트에서도 지난달 20일부터 지난 3일까지 공기청정기 매출액이 249% 급증했다. G마켓 역시 지난달 26일부터 지난 3일까지 최근 한 주간 공기살균기는 전년 동기 대비 417%, 미세먼지 창문필터 238%, 산소발생기 93% 등 실내공기 정화제품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며 환기를 시키기 어려운 상황에서 실내공기 정화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그러나 사실상 지하철, 건물 출입구 등 외부공기 유입이 많은 공간의 미세먼지 수준은 매우 높으며, 실내에서도 가전제품에서 발생하는 화학물질과 침구류의 먼지 등 다양한 오염원인이 존재한다.

이처럼 실질적인 미세먼지 ‘안전지대’를 찾기 어려운 가운데, 황사 마스크를 비롯해 미세먼지에 맞서 건강을 지켜주는 다양한 안티폴루션 제품들이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유한킴벌리 제공>

■ 연일 황사마스크 착용 … 스타일도 중요

황사 마스크는 이제 생활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다. 황사 마스크를 매일 착용해야 하는 상황이 이어지면서 형태나 스타일에 변화를 준 제품이 인기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KF80 데일리 입체형 황사 마스크 블랙’은 검은 색상에 모던한 생김새의 황사 마스크로 3D 입체 디자인으로 설계돼 착용시 호흡하기 편하고, 코 지지가 있어 안경 착용 시 김 서림을 방지한다.

보건용 마스크 전문 회사 필트의 ‘에티카’는 KF94 인증 제품으로 화이트와 블랙 컬러 외에도 네이비, 와인, 그린, 그레이, 베이지, 아이보리 등 8가지 색상이다. 100% 국내 제조로, 알레르기성 염료 불검출 테스트, 항균 테스트, 자외선 차단 테스트, 8대 중금속 테스트를 비롯한 10가지 시험 항목에 대해 전문기관을 통해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에스더포뮬러 제공>

■ 미세먼지에 눈 건강 ‘적신호’ … 오메가3, 안구세정제

미세먼지에 포함된 유해균의 안구 침투에 따른 결막염이나 각막 손상, 안구건조증의 예방을 돕는 오메가3와 안구세정제도 인기다. 에스더포뮬러의 ‘파이토 오메가 플러스D 1000IU’는 건조한 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이다. 미세조류를 깨끗한 환경에서 배양해 얻은 식물성 오메가3를 함유하여 해양오염으로부터 안전하며, 미세먼지로 인해 실외활동이 감소하면서 부족해질 수 있는 비타민 D를 포함하고 있다.

동아제약의 ‘아이봉’은 먼지, 땀, 콘택트렌즈, 화장품 사용 등으로 인해 생긴 눈 속 이물질을 제거해주는 안구세정제다. ‘아이봉C’와 ‘아이봉W’ 두 종류다. ‘아이봉C’는 각막 보호 성분인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과 각종 비타민을, ‘아이봉W’는 비타민 B12와 비타민 B6를 함유하고 있다. 

<해피바스 제공>

■ 미세먼지 노출 잦은 피부 … 안티폴루션 화장품∙세안제 

미세먼지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기 어려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안티폴루션 기능 화장품과 제안 제품도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프리메라의 자외선 차단제 ‘퓨어 브라이트닝 UV프로텍터’는 자외선과 함께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불어 미세먼지에 노출되었을 때 무너질 수 있는 피부 밸런스를 유지해주는 제품이다.

해피바스의 ‘마이크로 2.5 미셀라 오일 인 클렌징 워터’는 마이크로 미셀라 기술로 메이크업과 함께 미세먼지를 깨끗이 닦아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세안제다. 진저 오일과 유자 추출물이 함유되어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의 진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