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들어 일주일만에 미세먼지 비상조치 해제 … 주말까지 미세먼지 ‘보통’ 예상

[중소기업뉴스=이준상 기자] 3월 들어 최고 기온이 영상 10도를 웃도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기온은 봄이 시작되었음을 알리고 있지만 올해 특히 극심한 미세먼지 때문에 봄 정취를 느끼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올해 미세먼지 비상사태에 봄의 활력을 느끼기 어려웠지만 지난 7일 저녁 미세먼지 비상조치가 해제되면서 주말까지는 대기질이 한결 개선될 전망이다. 
올 봄 들어 처음으로 생동하는 봄 기운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주말, 눈여겨볼 만한 유통가 프로모션 소식을 모았다. 

<홈플러스 제공>

l   봄에는 역시 딸기, 홈플러스 딸기 할인 프로모션

홈플러스는 13일까지 국내산 딸기를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모든 홈플러스 매장에서 국내산 딸기 1.6kg을 행사가 9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홈플러스 창립 22주년을 기념하는 행사 ‘쇼핑하라 2019’의 일환으로, 홈플러스는 매주 22개 상품을 선정해 행사가에 선보이고 있다.

<스타벅스 제공>

l   분홍색 음료로 봄기운 만끽, 스타벅스 신제품 프로모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11일까지 딸기로 만든 신제품을 스타벅스 카드로 구매할 경우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에 해당하는 신제품은 ‘봄딸기 라떼’, ‘딸기 유스베리티’, ‘딸기 파인 주스’의 3종으로 충남 논산과 경남 산청에서 재배한 딸기를 농가에서 직접 납품받아 만든 제품이다. 

<에스더포뮬러 제공>

l   봄맞이 건강관리 심기일전, 에스더포뮬러 베스트셀러 프로모션

에스더포뮬러는 3월 31일까지 에스더몰에서 베스트셀러 제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봄이왔나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장 기능과 면역력 강화에 좋은 ‘여에스더 유산균 클래식’, 미세먼지에 자극받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물성 오메가3’, 봄철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포뮬러’를 비롯한 에스더포뮬러 대표제품을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G마켓 제공>

l   새학기 시작하는 봄, 이베이코리아 도서∙e교육 상품 프로모션

이베이코리아가 신학기를 맞아 G마켓과 옥션에서 도서와 e교육 상품 최대 69%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온라인 학습과 스마트패드 등 e교육 상품을 최저가에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7일까지 대학 교재와 외국어 교재 등에 대한 구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신한∙국민∙현대∙BC카드 구매시 최대 15%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