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이 물류·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미래 혁신기술을 확보하고 관련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중소기업뉴스=이준상 기자] CJ그룹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연구소를 발굴해 공동 기술 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벤터스(O! VentUsㆍOpen+Venture+Us)'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의 주제는 ▲로보틱스 기술을 활용해 물류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한 '로보틱스&물류' ▲미디어 콘텐츠 산업을 진화시킬 수 있는 신기술 및 사업모델을 개발하는 '스마트 콘텐츠' ▲극장 운영 효율 향상을 위한 응용기술 및 극장 공간을 활용한 신규 사업모델을 제안하는 '넥스트 시네마' 등 3개 분야이다.

CJ는 최대 6개 팀을 선발해 각 3천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주고 CJ그룹 실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멘토단을 구성해 지원할 계획이다.

'오벤터스'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다음 달 20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허브팟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그룹 관계자는 "대기업은 혁신적 아이디어를 수혈해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은 대기업의 자원과 경영 노하우를 공유해 사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상생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