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이사장 프로필]신임 협동조합이사장 17명 탄생
상태바
[신임 이사장 프로필]신임 협동조합이사장 17명 탄생
  • 없음
  • 호수 0
  • 승인 2004.03.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28일 한국철강공업협동조합을 시작으로 열린 중소기업협동조합 정기총회가 사실상 막을 내렸다. 이번 총회에서는 임기만료 등으로 이사장 선출이 예정된 72개 협동조합중 59개 조합이 총회를 개최, 가구연합회 등 17개 조합에서 새이사장이 탄생했으며 42개 조합 이사장은 유임됐다. 특히 가구연합회, 광학, 김치절임식품, 스포츠용구, 원심력콘크리트, 제낭조합 등은 경선을 통해 이사장을 선출했으며 나머지는 추대형식으로 선임됐다. <편집자 주>

가구연합회 최창환회장
대한가구공업협동조합연합회 신임회장에 최창환(51) 주·장수산업 대표가 선임됐다. 최 대표는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을 수료했으며 92년부터 장수산업을 설립, 경영해오고 있다. 신지식 특허인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장영실 과학문화상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비철연합회 이영석회장
한국비철금속공업협동조합연합회는 최근 총회를 열고 새 회장에 이영석(61) 대아알미늄(주) 대표를 선임했다. 이 대표는 영남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수료했으며 74년부터 대아알미늄을 설립해 경영하고 있다. 99년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염색연합회 김해수회장
한국염색공업협동조합연합회 신임회장에 김해수(65) 대한염직(주) 대표가 선임됐다. 김 대표는 영남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수료했으며 81년 대한염직을 설립, 경영해오고 있다. 한국섬유대상(94년)과 석탑산업훈장(96년)을 수상했다.

경비청소용역 이덕로이사장
한국경비청소용역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신임이사장에 이덕로(48) 주·대한에이치아이디 대표를 선임했다. 이 대표는 광성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운수노보 발행인, (주)엘조페이스 대표, (주)올란도 대표등을 역임했다.

골판지조합 류종우이사장
한국골판지포장공업협동조합 신임이사장에 류종우(60) 삼보판지(주) 대표가 선임됐다. 류 대표는 한양대학교 공과대학을 졸업했으며 96년부터 2001년까지 골판지조합 이사장을 역임했다. 95년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광학조합 곽순호이사장
한국광학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신임이사장에 곽순호(56) 삼원산업사 대표를 선임했다. 곽 대표는 영남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했으며 84년부터 삼원산업사를 설립, 경영해오고 있다. 98년 수출의 날 대통령수출탑을 수상한 바 있다.

김치절임식품 김형수이사장
한국김치절임식품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신임이사장에 김형수(51) 그린종합식품 대표를 선임했다. 김 대표는 조선대학교 토목과와 산업대학원을 졸업했으며 2002년 그린종합식품을 설립, 경영해오고 있다.

내화물조합 류민열이사장
대한내화물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신임 이사장에 류민열(68) 주·중앙내화 대표를 선임했다. 류 대표는 영남대 경영대학원과 계명대 정책대학원을 수료했으며 68년부터 중앙내화를 설립, 경영해오고 있다.

스포츠용구 김선도이사장
대한스포츠용구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신임이사장에 김선도(59) 경일산업(주) 대표를 선임했다. 김 대표는 중앙대학교 국제경영대학원을 수료했으며 전매청에 근무하다 87년부터 경일산업을 설립, 경영해오고 있다.

연마조합 오유인이사장
한국연마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신임이사장에 오유인(54) 제일연마공업(주)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오 대표는 한양대학교 요업과를 졸업했으며 90년부터 제일연마공업 대표이사로 재직해오고 있다. 현재 포항상의 부회장으로도 활동중이다.

원심력조합 최우경이사장
한국원심력콘크리트공업협동조합 새이사장에 최우경(64) 유정산업(주) 대표가 선임됐다. 최 대표는 국민대학교 국제통상대학원을 수료했으며 84년 유정산업을 설립, 경영해오고 있다. 현재 한국골재협회 감사로 활동중이며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재활용범퍼 김기만이사장
한국재활용범퍼가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신임이사장에 김기만(51) 중앙상사 대표를 선임했다. 김 대표는 충북 음성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85년 삼양사를 설립한데 이어 2000년부터 중앙상사를 경영해오고 있다.

제낭조합 허영두이사장 한국제낭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신임이사장에 허영두(68) 삼부산업 대표를 선임했다. 허 대표는 김천농림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22년간 내무부에서 공직생활을 했으며 93년부터 삼부산업 대표이사로 재직중이다.

제지조합 정태화이사장
한국제지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새이사장에 정태화(67) 아진제지공업(주) 대표를 선임했다. 정 대표는 영남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수료했으며 80년부터 아진제지공업을 설립, 경영해오고 있다. 92년 새마을훈장 노력장을 수상했다.

조선조합 이상일이사장
한국조선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새이사장에 이상일(52) 다대포조선조기공업사 대표를 선임했다. 이 대표는 여수수산대학교 어로과를 졸업했으며 조선조합을 거쳐 80년부터 다대포조선조기공업사 대표이사로 재직중이다.

주차설비조합 이재한이사장
한국주차설비공업협동조합 새이사장에 이재한(41) 한용산업(주) 대표가 선임됐다. 이 대표는 ST.JOHN’S UNIVERSITY와 LONG IS-LAND UNIVERSITY 대학원 정치학과를 졸업했으며 (주)KOTECH 이사를 거쳐 98년부터 한용산업 대표로 재직중이다.

지대조합 민건기이사장
한국지대공업협동조합은 최근 총회를 열고 신임이사장에 민건기(56) 명성산업(주) 대표를 선임했다. 민 대표는 피어선대학교를 졸업했으며 조일제지 상무이사를 거쳐 99년부터 명성산업 대표이사로 재직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