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靑 직원들에 과일 선물…"우리가 가는 길이 역사"

[중소기업뉴스=이준상기자] 청와대는 문재인 정부 출범 2주년인 10일 온라인에 국정성과를 홍보하기 위한 특별 페이지(http://www.president.go.kr/event)를 공개했다.

이 페이지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2년간 소화한 정책일정, 경제투어, 정상회담, 해외순방 등의 사진과 상세한 설명을 접할 수 있다.

또 남북관계, 국민안전, 복지, 교육, 문화·여가, 일자리, 노동 등 각 분야별 정책을 알리기 위한 카드뉴스, 정책성과를 정리한 '숫자로 보는 2년의 기록' 등도 페이지에 소개됐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출입한 문 대통령 취임 2주년 공식 홍보영상 '함께 걸어온 길, 함께 걸어갈 길 - 100년을 만드는 2년'도 이날 오후 페이지에서 공개된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은 "대통령과 정부의 행보를 투명하고 소상하게 알리고자 페이지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통에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이날 청와대 직원들과 기자들에게 정부 출범 2주년을 기념해 수박, 딸기, 방울토마토 등으로 구성된 과일 도시락을 선물했다.

문 대통령 부부는 도시락에 "우리가 가는 길의 역사입니다. 2년 간의 열정과 헌신에 감사드립니다"라는 인사말을 써넣기도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