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인천지역본부, 최정욱 인천지방국세청장 초청 간담회

▲ 지난 9일 하버파크호텔에서 개최된 ‘인천지방국세청장 초청 간담회’에서 오중석 인천중소기업회장(오른쪽 앞줄 세번째부터), 최정욱 인천지방국세청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인천중소기업회장 오중석)는 지난 9일 하버파크호텔에서 ‘최정욱 인천지방국세청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고 맞춤형 세정지원 등을 건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최정욱 청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협동조합 이사장 및 중소기업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 밀착형 세무행정 지원 △부가가치세 중간예납 제도 개선 △국세 수납시 영세자영업자 카드수수료 우대 △국세청-지자체 간 중복세무조사 방지 △주류구매전용카드 활성화 방안 △간이 과세자 적용범위 확대 △정기 세무조사 사전통지제도 준수 △소규모협동조합 세무교육 요청 △세무상담 창구 마련 등에 대해 건의했다. 

인천국세청은 중소기업 등을 위한 세정지원 방안을 설명했다. 

오중석 인천중소기업회장은 “최저임금·근로시간 단축 등 노동현안에 더해 내수침체 등으로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경영여건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지역경제 활력 회복을 위한 인천국세청의 이해와 배려역할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이에 최정욱 청장은 “납세자로 하여금 불편함이 없도록 보다 면밀하게 살필 것”이라며 “지역을 위한 맞춤형 세정지원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