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연구원, 취업 스펙 자격증 종류 포함 취업에 유리한 민간자격증 전 강좌 무료 교육

국내 경기침체와 고용불안으로 대기업의 공채인원 축소와 기업들의 고용인원 감소 등이 이어지면서 청년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주부, 직장인들은 열악해져 가는 고용시장과 채용시장에서 빠르게 적응하는게 중요하다.

더구나 관련 직무와 연관된 역량을 중요시하는 회사들이 늘고 있어 실질적으로 업무에 도움이 되는 스펙을 취득하고자 하는 청년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주부, 중장년 취업 희망자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직무와 연관된 자격증 취득은 필수이다.

그래서 취업 경쟁력을 갖추고자 청년 취업준비생, 경단녀, 전업주부, 중장년층들은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 자격증 취득비용, 자격증 취득방법, 자격증 취득 교육기관 등을 알아보고 있다.

특히 청년 취업준비생, 경단녀, 전업주부에게는 코딩지도사 자격증, 학교안전지도사 자격증,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등 직무 또는 실질적으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취득이 취업 및 재취업에 유리하다.

한국자격연구원(한자원)의 개설된 민간 자격증 중 코딩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최근 4차 산업혁명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서 중학교와 고등학교에 이어 초등학교도 코딩 교육 의무화 실시 예정으로 인해 주목받는 유망 취업 스펙 민간자격증 중 하나이다.

코딩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하여 소프트웨어 코딩 기초 학습과정 및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와 응용력을 가질 수 있게 하며, 이를 기반으로 교육 커리큘럼을 이해하여 방과후학교, 돌봄교실, 문화센터, 평생교육원 등에서 SW 전문강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양성과정이다.

그리고 학교안전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학교를 중심으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 유형을 숙지하여 사고유형별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방법을 학습 과정을 통해 지도, 적용시킬 수 있도록 전문적 역량을 갖추고, 대응능력을 보다 향상시키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또한 이미지메이킹 자격증 과정은 개인 PR이 중요해지고 개인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자격으로 이미지 스타일링, 패션 디자인 스타일 전략, 페이스 이미지 전략, 비지니스 매너, 이미지 메이킹 스킬 등을 배운다.

해당 자격증 종류를 취득하게 될 경우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 방과 후 돌봄교실 등 아동 교육기관, 사회복지관, 노인회관, 사설 교육기관, 종교기관, 학원, 홈스쿨 창업, 1365자원봉사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IT기업, IT학원, 스피치 학원, 보이스트레이너, 기업 홍보실 등 다양한 기관으로 취업 및 진출이 가능하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지원하는 민간 자격증 전 강의는 무료 수강 이벤트 지원으로 무료 수강이 가능하며 만 19세 이상이면 성별, 연령, 학력 등과 무관하게 누구나 온라인으로 자격증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수강생들은 스마트폰 및 컴퓨터(PC)와 노트북 등을 통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으며 자격증 시험 또한 온라인으로 응시 가능하여 부담이 없고 교재는 구매할 필요 없이 교안 및 예상 문답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교육비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학력무관하게 만 19세 이상 누구나 이벤트 대상으로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자격연구원은 민간자격증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교육부문 2018 대한민국 브랜드 혁신기업 대상을 수상 했으며 24시 무인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하운스 스터디카페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양사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 및 정보 제공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차별화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