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제품에 두 개의 효과 제공하는 ‘더블 이펙트’, 가성비∙기능성 모두 잡아

▲ 에스더포뮬러-코큐텐밸런스

하나의 제품 안에 두 가지 효과를 담은 ‘더블 이펙트’ 제품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출시를 거듭하고 있다.

‘더블 이펙트’는 한 종류의 제품을 통해서 두 가지 이상의 다른 개선효과를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을 말한다. 과거의 ‘더블 이펙트’ 제품들은 대부분 서로 다른 기능성 성분을 함께 넣어 만들었다면, 최근에는 신체에 다각도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하나의 주된 기능성 성분을 통해서 만들어진 ‘더블 이펙트’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최근 출시되어 인기를 얻고 있는 ‘더블 이펙트’ 제품들을 통해서,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기능성 성분들이 무엇인지 알아봤다.

‘태양의 신체건강W’,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 혈당 상승 억제와 장 건강 개선

코카콜라의 ‘태양의 신체건강W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혈당 상승 억제와 혈중 지방 개선 등과 함께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혈중 중성지질 개선과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성 원료다. 이 제품 한 병을 음용할 경우,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1%에 달하는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다.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은 옥수수 전분을 가열해 얻은 ‘배소덱스트린’을 분해∙정제한 뒤 체내에서 소화되기 어려운 성분만 식용으로 만든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이다. 당분의 흡수 속도를 늦춰 혈당 상승을 제어하는 데 기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중성지방의 축적이 낮아지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더불어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돕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코큐텐 밸런스’, 코엔자임 Q10 … 항산화와 혈압감소

에스더포뮬러의 ‘코큐텐 밸런스’는 항산화 효과와 혈압 감소 효과를 모두 잡은 제품이다. 해당 제품 하루 섭취분을 통해서는 100mg의 코엔자임 Q10을 섭취할 수 있는데, 코엔자임 Q10은 체내에서 생성되는 활성산소를 안정시켜 항산화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혈압이 정상보다 높은 경우 혈압을 정상수준으로 낮춰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이다.

‘코큐텐 밸런스’는 코엔자임 Q10에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E와 셀렌을 더해 항산화 효과를 강화한 한편, 신체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에너지 비타민’인 비타민 B6와 비타민 B12를 각각 하루 영양섭취기준치 이상 담았다. 비타민 B6는 신체 면역력을 높여주고 단백질 흡수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B12는 뇌 건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콜라겐 큐브’, 콜라겐 …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

큐브 미의 ‘콜라겐 큐브’는 간편하게 씹어 먹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피부 미용 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콜라겐은 신체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주요 단백질로, 신체 구성성분인 만큼 지속적으로 섭취했을 피부 개선과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시에 동맥경화 예방에 기여할 수 있고 관절염을 완화시키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진피의 대부분을 구성하는 콜라겐은 피부를 지탱하는 기둥 역할을 하면서 피부의 수분을 조절해 피부 탄력에 기여한다. 콜라겐은 노화가 시작되면서 매년 꾸준히 감소하고 이와 함께 피부 탄력이 저하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콜라겐 큐브’의 경우 부담없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어 지속적인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