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그동안 기관별로 운영하던 시스템을 통합하고 서비스를 개선한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www.smart-factory.kr)을 지난달 28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개편된 사업관리시스템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스마트공장추진단 등 44개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활용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스마트공장 신청 기업과 공급 기업이 지금까지 오프라인으로 처리해온 절차를 모두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기업별 정보 화면을 통해 사업 진행 단계를 한눈에 확인하고 손쉽게 자료 입력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스마트공장 구축을 희망하는 기업이 적합한 공급 기업을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추가했다.

모바일 앱도 도입해 어디서나 사업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게 했고, SNS와 문자메시지 알림 기능도 적용했다. 중기부 관계자는 “이번 사업관리시스템 개통을 통해 스마트공장을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더욱 쉽고 편하게 사업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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