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뉴스=이준상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2일부터 6일까지 5일 간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주 팜 스프링스에서 미국 대형유통망 바이어들과 ‘2019년 북미 DPBB 수출컨소시엄’을 진행했다. 이번 컨소시엄을 통해 약 22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 성과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 중기중앙회는 2016년부터 미국 대형유통망에 중소기업 진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DPBB 수출컨소시엄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K-뷰티 열풍에 힘입어 헤어, 스킨케어 등 뷰티 품목만 단독으로 진행했다.

올해 DPBB 수출컨소시엄은 ‘씨앤에프 코스메틱’ 등 총 15개 중소기업으로 구성하고 Amazon, CVS, Walmart 등 미국 주요 소비재 매장 바이어들과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주요 바이어들은 이미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들이 북미 시장에 진출해 있기 때문에 새롭고 독창적인 제품을 입점하고 싶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박미화 중기중앙회 무역촉진부장은 “미중분쟁 등 어려운 대외여건 속에서도 미주시장에서 한국 브랜드의 인지도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미국 내 한인마트 수출에 그치던 기존과 달리, 미국 현지인이 주도하는 대형유통망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북미 DPBB 수출컨소시엄 파견을 추진했다”면서 “중기중앙회는 미국 대형유통망 진출 등 전략 수출컨소시엄 사업을 통해 다방면으로 중소기업의 수출확대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