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전문의 63% 국산 가슴보형물 수술 결과 만족도 높아…국산 제품 품질 경쟁력 우수

국내 최대 의학정보센터 킴스 온라인(KIMS Online)에서 국내 성형외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가슴보형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다수의 의료진이 가슴보형물 선택 시 국산과 수입산에 따른 선호도 차이가 없다”라는 결과가 나왔다.

그 이유로는 ‘가슴 성형수술 결과에 차이가 없다(48%)’는 답변이 가장 많았으며, ‘환자마다 선호하는 제품이 다르다(24%)’, ‘안전성에 대한 차이가 없다(20%)’가 뒤를 이었다.

대다수의 의료진이 가슴보형물 선택 시 국산 제품을 선택하는 가장 큰 요인은 ‘수술 결과 만족도(63%)’, 안전성(25%), ‘환자 선호도(12%)’ 순으로 나타나 실제로 국산 제품을 사용한 수술 결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내원객들이 가슴 성형 수술 시 국산과 수입산 제품 가운데 무엇을 더 선호하나요?’라는 질문에 국산과 수입산에 따른 선호도 차이가 아니라 ‘상담 시 의료진의 권고를 따른다(68%)’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이는 환자 대부분이 가슴보형물 선택 시 제품의 인지도나 경제적인 이유도 고려하지만 실제 의사결정에 있어서는 성형외과 의료진의 의견이 중요한 것으로 확인된다.

이번 조사를 통해 실제 가슴보형물을 사용하는 의료진은 “가슴성형 수술 시 국산과 수입산에 따른 제품 선택 기준보다는 수술 결과 만족도가 높은 제품을 선호한다”라며 “실제로 국산 제품을 선택하여 가슴성형 수술한 결과 수술 만족도가 매우 높다”라고 말했다.

가슴보형물로 국내에 유일한 제품인 벨라젤은 지난 2008년 아시아 최초로 인공유방 보형물에 대한 유럽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써 국내뿐만 아니라 중앙아시아 및 유럽, 중동, 남미 시장으로 확장 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스바이오메드(대표 황호찬)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가슴 성형 수술 시 국내 가슴보형물 제품의 수술 만족도가 높다는 결과에 기쁘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가슴 성형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제품의 안전성과 수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임상연구를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