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임플란트 치과 팀플란트치과 김태득 대표원장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할 때는 상대의 눈을 보는 경우가 많지만 그 다음으로는 아무래도 많이 움직이게 되는 입으로 시선이 가곤 한다. 때문에 자연스럽게 치아에도 눈길이 가게 되어 앞니의 심미적인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게 되는데 이런 앞니는 다른 치아보다 두드러진 위치이기 때문에 외부 충격에 의해 상실되기도 쉽다. 또한 심각한 치주질환으로도 앞니상실 가능성은 존재한다.

앞니는 음식을 절단하고, 웃을 때나 대화할 때 외적으로 많이 노출되어 그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기도 하며, 또렷한 발음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하므로 앞니를 상실하게 되면 상당한 불편함을 겪을 수밖에 없다. 이 때는 치과를 찾아 앞니임플란트 치료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

앞니임플란트 시에는 아무래도 심미적인 부분을 담당하는 만큼 기존치아와 잘 어울리는지, 고른 잇몸의 형태와 색상을 갖고 있는지, 튼튼하고 올바른 뼈를 갖고 있는지 등을 두루 확인하고 보철물의 투명감과 모양, 색을 고려해야 한다.

이 앞니임플란트의 치료과정을 살펴보면 먼저 환자의 구강을 진단하고 치료계획을 수립한 후 치료계획을 바탕으로 1차 임플란트 식립 수술이 이루어지게 된다. 이후 상부구조 노출을 시키는 2차 수술을 하고 나서 유지 및 관리를 도와 마지막으로 보철물을 제작하고 장착하는 과정으로 앞니임플란트를 완성하게 된다.

최근에는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환자의 잇몸 조직이 부족한 경우라 해도 잇몸뼈를 충분히 확보하여 원래의 잇몸형태를 재건하고 기존의 다른 치아와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치과에서 디자인 한 후 앞니임플란트 식립을 하기도 하므로 앞니에 이상이 발생한다면 즉시 치과를 찾는 것이 좋다. 제대로 앞니임플란트 시술이 이뤄지면 교합과 균형의 콤비가 이루어져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므로 자연 앞니의 역할을 충실히 대체할 수 있게 된다. 상실하게 될 경우 다른 치아보다 더 치명적일 수 있는 앞니인 만큼 고민하지 말고 치과상담을 받길 권한다.

도움말 : 평택임플란트 치과 팀플란트치과 김태득 대표원장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