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컴퍼니, 인터넷현금 사은품 당일 지급 하는 곳으로 인기
상태바
아이티컴퍼니, 인터넷현금 사은품 당일 지급 하는 곳으로 인기
  • 이권진 기자
  • 승인 2019.06.2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SK, LGU+는 우리나라의 대표 인터넷통신사이다. 각 회사마다 제공하는 인터넷티비결합상품을 비롯해, 인터넷 요금제 등이 모두 다르고, 가족결합 등의 조건도 다르기 때문에 각자에게 잘 맞는 상품 및 통신사를 잘 선택해야 손해 보는 일을 차단할 수 있다.

그래서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이용해서 LG유플러스 및 KT올레, SK브로드밴드 및 IPTV 결합상품 등을 알아보는 사람이 많다. 가입할 때 신규인지, 통신사 변경인지에 따라서 조건이 달라질 수 있고, 각 상품마다 제공되는 인터넷 현금 사은품이 다르다.

예전에는 각 업체에서 과대과장광고를 많이 해 소비자를 현혹하는 사례가 많았다. 3사 각 상품을 모두 제공하면서, 가입 시 당일에 현금을 얼만큼 지급하겠다고 하거나, 혹은 현금을 나눠서 계속 지급하겠다고 하면서 막상 약속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그리고 사은품을 미끼로 해서 다른 곳보다 많이 준다는 문구를 통해 소비자들을 끌어 모으고, 나중에는 아예 회사 자체가 없어지는 경우도 많았다. 때문에 현재는 인터넷 단통법이라고 하는 사은품고시제가 실시되어 사은품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자 하는 움직임이 강해졌다.

사은품고시제는 본사 기준에 맞춰서 업체마다 사은품을 지급하는 상한선을 주는 것으로, 어디서 가입하든 간에 사은품에 큰 차이가 없어 소비자의 피해를 막는 것이다. 다만 이러한 정책이 실시되었다고 해서 인터넷설치, 변경 시 주어지는 현금지급 사은품이 없는 것은 아니다.

아이티컴퍼니 관계자는 “현재는 3사 인터넷을 가입할 때 사은품이 아닌 상품 자체를 보고 가입하는 게 좋다. 사은품 고시제로 더 이상의 경쟁이 없고, 불법으로 영업할 경우 본사의 패널티가 주어지기 때문에 어떤 인터넷 상품이 통신비용을 절약하기에 좋은지, 그리고 사용하기에 적합한 상품이 무엇인지를 중점으로 비교하고 선택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현재 아이티컴퍼니는 통신사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인터넷해지위약금 대납이나 과대광고 등을 하지 않고 정직하게 소비자를 대하고 있다. LG, SK, KT 등의 통신사 상품 비교가 쉬운데다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사은품을 당일에 지급하고 있어 호평 받고 있는 모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