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와 업계의 의료기기 수출지원 사업이 본격적인 결실을 거두고 있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은 최근 조합 회원사인 마르페가 베트남 북부 하이즈엉시에 위치한 찌린종합병원과 60억동(한화 약 3억원) 규모의 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달 24일 밝혔다.

마르페는 정형용 재활기기를 생산하는 중소 의료기기 기업으로, 2015년 의료기기조합의 해외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사업에 참여해 베트남시장을 함께 개척했던 기업이다.

베트남센터의 지원으로 인허가, 전시회, 바이어매칭 등의 사업을 진행해왔고, 지난해 호치민에 위치한 빈득병원에 약 5만달러 규모의 장비를 공급하기도 했다.

또한 최근에는 탄머우병원, 호치민 3군 재활치료센터와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세부 품목 선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마르페 관계자는 “정형용운동장치는 베트남에선 새로운 개념으로 기기의 필요성을 알리는 데 장기간의 마케팅활동이 요구됐다”면서 “수출상담회, 세미나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베트남센터에서 지원해 준 결과”라고 말했다.

김용섭 조합 베트남센터장은 “지속적인 경제 성장으로 베트남 의료기기 시장의 수요가 폭증하고 있다”며 “베트남에 진출하고자 하는 의료기기 기업이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활동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해외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는 의료기기조합이 보건복지부의 지원으로 2013년부터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현지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