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접대문화 확산 통해 기업 경쟁력 강화, 예술계 간접지원 효과 등 기대

한국메세나협회(회장 김영호)는 지난 3일 (재)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과 기업 문화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문화접대비 제도’ 활성화를 위한 홍보 활동을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추진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양 기관은 앞으로 기업 메세나 활성화 및 예술 기부 확대를 위해 기업 담당자 공연 및 전시 관람 행사, CEO아카데미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 했다.

한국메세나협회 김영호 회장은 “건전한 접대문화 확산을 위해 기업의 적극적인 예술 소비는 필수적이다”며 “이로 인해 임직원의 조직 만족도는 높아지고, 더 나아가 예술계를 간접 지원하는 1석 3조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규 세종문화회관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세종문화회관과 한국메세나협회의 협력 범위를 한층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와 맨파워를 통해 문화예술 분야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영역에서 시너지를 보여줄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메세나협회는 이미 지난해부터 ‘문화로 인사합시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문화로 인사합시다’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하는 문화접대 활성화 캠페인으로 문화접대가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예술계도 상생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