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이란 코 내부에 연골을 삽입해 코끝 모양과 길이, 각도 등에 변화를 주는 수술을 말한다.

코끝 지지대에 2겹의 연골을 고정시켜 코끝이 떨어지거나 휘어지지 않고 유지하며 정면에서 보았을 때 비주가 길거나 짧지 않고 자연스러운 갈매기 모양을 형성하도록 한다.

따라서 연골 삽입을 통해 모양을 다듬어주는 코끝성형과 함께 코끝과 윗입술 사이의 각도를 예측하여 비순각 교정 역시 이뤄져야 한다. 비주가 길게 처져 있는 경우 비중격연골의 일부를 절제하고 묶어줘 교정하고 비주가 깊게 들어간 경우에는 반대로 빼주어 늘려준다.

이때 코수술 후 일정 기간이 지나도 콧대가 낮아지거나 코끝이 휘지 않아야 하며 정면에서 봤을 때 비주 길이가 길거나 짧지 않아야 한다.

코성형을 결심했다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코 모양, 보형물 종류, 과정, 코수술 붓기 등 여러 가지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

코수술은 단순히 선호하는 코 모양이나 무작정 높기만 한 코 모양을 요청하기보다 자신에게 적용 가능하고 어울리는 모습을 의료진과 함께 찾아내 개인 맞춤형 수술이 이뤄져야 코재수술을 방지할 수 있다.

더불어 병원 선택 시에는 코수술후기, 코성형가격 등을 살펴보고 해당 병원이 코성형 전문병원인지, 코수술 전후 체계적인 환자 관리가 이뤄지는지, 수술에 필요한 첨단 의료장비와 시스템을 제대로 갖추고 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도움말: 디에이성형외과 안승현 원장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