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광고가 아닌, 집 주변의 청소업체를 알아보는 것은 고객의 입장에서 어려움이 될 수 있다.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청소 전문 O2O플랫폼 클린벨은 만족도 데이타를 바탕으로 청소업체를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클린벨에서는 지난 6월 한달 간 청소업체를 이용한 고객의 후기와 만족도 조사를 직접 시행하여 전국적으로 우수 청소업체 순위를 대대적으로 공개하였다.
 
클린벨에 등록되어 있는 청소업체 297개를 대상으로 6월 한달동안 입주청소, 이사청소, 거주청소, 사무실청소 등 클린벨을 통해 청소를 진행한 고객 4445명이 참여하였다. 만족도 사항으로 품질만족도, 서비스만족도, 현장응대 만족도, 청소장비 및 인력구성 만족도 등 세부적인 항목을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청소업체의 순위를 산정하여 데이터화 하였다.
 
클린벨 관계자는 “그 결과 공통적으로 고객이 만족한 Top 10 우수 청소업체의 항목으로는 내국인 전문 팀 구성과 친환경세제 및 스팀장비사용, 꼼꼼한 검수과정 등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진행하는 업체가 대다수였다”고 밝혔다.
 
현재 클린벨 홈페이지, 안드로이드앱에서는 실시간으로 지역별 청소업체 순위를 확인해볼 수 있으며, 이용고객들의 후기나 청소업체의 상세한 정보를 별도의 가입 없이 간단한 정보입력만으로 집 주변의 청소 업체를 쉽고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