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주름수술 ‘이마거상술’ 진행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상태바
[칼럼] 주름수술 ‘이마거상술’ 진행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 이권진 기자
  • 호수 0
  • 승인 2019.07.1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주름은 왜 생기는 것일까? 가장 큰 원인은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노화현상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마의 수평 주름이 생기는 주된 원인은 전두근의 수축과 이완 등으로 표정 근육의 반복 운동에 의해 생긴 표정 주름선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보통 이마주름을 해결하기 위해 홈케어나 보톡스, 필러와 같은 시술의 방법을 찾는 경우가 있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6개월~1년 정도로 유지기간이 짧고 깊은 주름 경우에는 큰 효과를 보기 힘들다. 이러한 깊은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이마거상술’이라는 반영구적 수술이 있다.

이마거상술은 두피에 3~5개 정도의 작은 절개를 내어 내시경을 삽입한 후 이마연부조직을 이마뼈와 분리한 다음, 눈썹 사이에 있는 미간주름의 원인 근육인 추미근 등을 절제하고 연부조직을 당겨 듀얼 타입으로 고정함으로써 이마주름뿐만 아니라 처진 눈썹이 올라간다.

비교적 간단하게 여러 이점을 가져다 주는 수술이지만 수술을 결정하기에 앞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한 후, 신중하게 결정을 하는 것이 최우선이다.

이마거상술은 정확한 진단 없이 수술을 진행할 경우 자칫 이미지가 강해 보일 수 있으므로 사소한 변화까지 수술 전에 전문의와 심도 있게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며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과 관련해서도 충분한 설명을 들어야 한다.

내시경 장비를 사용해 진행되기 때문에 최소절개 출혈, 빠른 회복, 정교한 수술, 안전성 등의 장점이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진행은 오히려 문제를 악화시키거나 생각만큼의 결과를 나타내지 못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효과를 얻기 위해서 반드시 신중한 선택이 이뤄져야 한다.

글: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