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은 지난 10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보광아이엔티 등 45개 기업을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 기업)으로 지정했다. 

G-PASS(Government Perfor mance ASSured)기업이란 조달물품의 품질, 기술력 등이 우수한 조달기업 중 조달청이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선정한 중소, 중견기업을 말한다. 

지난 2013년부터 운영된 G-PASS기업은 해외조달시장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 증가와 함께 매년 그 기업 수와 수출실적이 확대돼 왔다. 

이번에 지정한 45개사는 수도관, LED 조명 등 전통 조달품목인 건축자재 제조기업들뿐 아니라, 우편 무인 창구, 지능형 영상감시장치 등 한국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ICT 제품 기업들도 다수 포함되며 해외조달 시장 공략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기업들의 주요 진출 희망국가로는 중국(11개사), 미국(9개사), 신남방(16개사) 등이었으며, 이외에도 유엔 조달 시장(3개사)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중남미와 오만, 카타르 등 대상으로 한 정부조달 수출 컨소시엄을 파견을 추진하고, 해외 주요국의 바이어를 대규모로 초청하여 약 200개의 국내 기업에 1:1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수출상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