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조합포털 전면개편 개발 착수
상태바
중소기업중앙회, 조합포털 전면개편 개발 착수
  • 이권진 기자
  • 승인 2019.08.0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문 회장, “中企협동조합 활성화정책 수립・집행의 온라인 기반 마련”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중소기업 협업 플랫폼이자 지역경제 활성화 모델인 중소기업협동조합의 업무 표준화와 운영 효율화를 위하여 중소기업협동조합 운영체계인 ‘조합포털(johap.kbiz.or.kr)’ 전면 개편을 위한 개발에 착수했다고 1일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전자결재 및 문서관리 시스템 구축, 정부와 조합간・조합과 조합간 문서유통 시스템 구축, 시계열 통계시스템 구축, 온라인 교육시스템 수강 관리, 조합원사 관리페이지 구성 등을 개발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번 포털개편은 지난해 「중소기업협동조합법*」 개정으로 협동조합 기능활성화와 건전성제고를 위한 체계적인 통계자료 축적, 조합 행정편의 제고를 위한 전자보고 등의 근거가 마련됨에 따라 추진되었으며, 개편된 포탈은 내년 하반기 오픈될 예정이다. *(’18.3.13) 개정안 공포, (’18.9.14) 개정안 시행

중기중앙회 김기문 회장은 “이번 조합포털 개편은 협동조합 보고자료에 대한 접근성 및 관리 효율성을 제고하고 운영 현황 등 통계적 신뢰도를 높임으로써 중소기업과 협동조합 활성화정책 수립・집행의 온라인 기반을 마련하는 작업”이라며, “중소기업협동조합간 소통 확대를 유도하여 조합의 공동사업을 확대시킬 수 있는 ‘협업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