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다이어트로 해결하기 어려운 군살, 트루스컬프 시술이 대안 될까
상태바
[칼럼] 다이어트로 해결하기 어려운 군살, 트루스컬프 시술이 대안 될까
  • 이권진 기자
  • 호수 0
  • 승인 2019.08.1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일 무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리면서 몸매 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로 인해 시술이나 지방흡입 등의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고려하는 이들이 있지만 회복에 소요되는 시간적인 부담과 피부를 절개해야 한다는 두려움으로 인해 내원을 망설이는 경우도 많다.

이에 최근에는 절개 없이 고주파(RF)에너지를 이용해 간편하게 불필요한 지방을 줄이면서 동시에 피부 타이트닝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트루스컬프(Trusculpt) 시술이 시행되고 있다.

트루스컬프는 살을 빼고자 하는 부위에 핸드피스를 부착해 피하지방층 깊숙한 부위에 45℃의 일정한 온도를 지속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열에 약한 지방세포들이 체내에서 빠져나가면서 축적된 지방세포의 개체수가 줄어들고 동시에 콜라겐을 생성시켜 피부에 탄력을 더하는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한 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는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의 근원적인 문제를 개선 할 수 있다.

트루스컬프 시술은 실시간 온도센서가 탑재돼 있어 적절한 온도를 유지시켜 화상이나 부작용에 대한 염려를 줄일 수 있다. 개인차에 따라 홍반 및 부종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나 대부분 일시적인 증상으로 수시간 또는 수일 내로 사라져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단 환자의 체형, 탄력 정도, 피부타입에 따라 시술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적인 의료진의 체계적인 진단 하에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트루스컬프는 지방볼륨 감소와 피부 탄력 개선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시술로 다이어트로도 잘 빠지지 않는 군살 개선에 대안책이 될 수 있다. 다만 시술에 무작정 의존하기보다는 올바른 식단관리와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한다면 더 건강한 다이어트 결과를 만들 수 있다.

글: 압구정 힐스피부과 의원 박은상 대표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