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조합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기술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금형조합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기술 경진대회’ 개최
  • 손혜정 기자
  • 호수 2228
  • 승인 2019.08.1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3일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개최된 ‘제16회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기술경진대회’ 참가자들이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박순황)은 지난 13일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금형설계 핵심인재 육성을 위한 ‘제16회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기술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의 특별 후원을 받아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전국 19개 대학에서 100여명의 대학생이 참가했다. 3D Mold 설계, 3D Press Die 설계로 나눠 참가자들이 기술력을 겨뤘다. 

대상(1명)과 금상(6명), 은상(6명) 등 입상자 29명에게 총 상금 1120만원이 전달됐고,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교육부장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비롯해 다수의 정부 및 유관기관 포상도 수여됐다. 

금형조합은 입상자 전원에게 금형업체 취업을 우선 연계할 계획이다.

박순황 이사장은 “금형산업은 자동차, 반도체 등 기간산업의 경쟁력을 지원하는 원천기술”이라며 “금형 전공 학생들이 기술연마를 통해 진정한 가치를 창조하고 세계시장에서 대한민국의 금형산업이 당당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04년 시작된 대학생 대상 ‘금형 3차원 CAD기술경진대회’는 지난 2007년부터 뿌리기술경기대회의 금형분야 공식 대회로 진행됐다. 이공계 기피 현상으로 인해 인력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형업계에 우수한 기술을 인정받은 입상자들이 대거 유입돼 파급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