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뉴스=이준상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사회적 책임실현과 건강한 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네이버 후원으로 3. 15~16일 경기도 용인 중소기업인력개발원에서 「중소상공인 힐링-리본캠프(Healing-Reborn camp)」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에서는 중소기업·소상공인 특화형 프로그램으로 몸과 마음 건강에 대한 전문가가 대거 투입됐다. 

▲건강관련 인기작가인 오세진 강사의 ‘행복의 성형’ ‘내몸 바로살리기’ 등을 통해 몸과 마음 건강의 의미를 되새기고 ▲팟캐스트 ‘마케팅 어벤져스’ PD 강혁진(워크베터컴퍼니) 대표의 중소상공인 맞춤형 마케팅 사례 특강은 물론 ▲현대인의 가장 큰 적인 불면증 치료 방법에 대한 프로그램도 많은 호응을 얻었다.

박완신 중기중앙회 교육지원부장은 “이번 힐링-리본캠프는 최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자와 소상공인들이 함께하는 자리이며, 올해 총 6차수가 진행되는 만큼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힐링을 통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힐링-리본캠프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소상공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가족경영인 경우 가족 1인도 동반참가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