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류조합, 전통장류에 새로운 식문화 접목 방안 모색
상태바
장류조합, 전통장류에 새로운 식문화 접목 방안 모색
  • 손혜정 기자
  • 호수 2229
  • 승인 2019.08.2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류협동조합(이사장 임태기)은 사단법인 소비자권익포럼과 함께 다음달 9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식생활 트랜드의 변화와 소비자요구에 부응하는 장류산업 발전 방안 모색’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장류산업발전진흥법’ 제정에 앞서 전통방식의 장류 이용문화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 보건복지위원회 오제세 의원을 비롯한 장류 관련 업계 대표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는 새로운 장류 이용문화 방안을 주제로 한 주제 발표도 계획됐다. 
박기환 중앙대학교 교수의 ‘장류 세계화를 위한 경쟁력 확보 방안’ 주제 발표에 이어, 홍승범 농촌진흥청 연구사가 ‘장류의 가치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미생물 연구 방향’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노봉수 서울여대 명예교수의 사회로 김태집 충북대학교 교수, 박기환 중앙대학교 교수, 홍승범 농촌진흥청 연구사, 남윤기 한국장류협동조합 전무, 이향기 한국소비자연맹 부회장, 이강봉 식품의약품안전처 과장, 이용직 농림축산식품부 과장 등이 토론자로 참여해 장류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장류조합 관계자는 “소비자의 식생활 트렌드 변화로 장류소비가 감소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국내 장류산업에 대한 오해와 불신을 해소하고 새로운 식문화에 적합한 장류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장류조합(02-424-314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