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분야 보장현황 그래프로 제공

365일 24시간 쉽고 편리하게 이용

많은 소비자들이 보험에 가입해 매달 보험료를 내면서도 실제 자신이 어떤 보험 상품에 얼마나 가입돼 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

최근 가입현황을 분석하는 보장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험사가 늘고 있지만 분석 결과를 한눈에 알아보고 어떤 보장이 더 필요한지 알아보기는 쉽지 않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누구나 건강부터 생활 속 위험까지 전체적인 나의 보험가입 수준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Smart 보장분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이 결과를 활용해 본인에게 꼭 필요한 보장만 선택하는 다이렉트 전용 맞춤형 통합상품인 ‘Smart 맞춤보장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Smart 보장분석 서비스2006년 이후 고객이 가입한 모든 손해·생명보험 상품의 담보를 의료비, 입원비, 수술비, , ·심장, 사망, 장해·장애, 상해, 운전자, 주택·생활 등 10개 분야로 나눠 보장 현황을 한 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그래프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과 동일한 성별 및 연령대의 고객들이 가입한 보장 내역을 상위 10%, 30%, 전체 고객들과 각각 비교해 나의 가입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이해하기 쉽게 보여준다.

‘Smart 보장분석 서비스는 클릭 몇 번으로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Smart 보장분석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고객에게 보험가입 권유 전화가 가지 않아, 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지난 5, 다이렉트 손해보험 업계 최초의 보장분석 서비스인 ‘Smart 보장분석 서비스의 상표권을 등록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이번 상표권 등록을 통해 고객이 가입내역을 쉽게 분석하고 합리적으로 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지난해 7월 런칭 이후 이용고객이 꾸준히 증가해 최근에는 월 평균 10만명이 넘는 고객이 ‘Smart 보장분석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삼성화재 다이렉트 게시판에는 서비스에 만족한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서비스 이용 후 ‘Smart 맞춤보장보험에 가입한 한 고객은 보장분석 서비스를 통해 나에게 부족한 보장만 확인해 추가할 수 있고 가입 절차도 간단해 편리했다보험 가입 수준만 확인해보고 싶어 들어갔다가 가입하고 나올 정도로 매력적인 서비스라고 이용 후기를 남겼다.‘Smart 보장분석 서비스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사·사진제공= 삼성화재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