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S, 서비스DB 5만건 제공

번호안내 서비스 02-114를 운영하는 KT IS1인 가구를 위한 생활 편의 서비스 전화번호를 제공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혼밥, 혼술과 같은 신조어가 낯설지 않을 만큼 우리나라 1인 가구는 급증하는 추세로, 통계청에 따르면 20171인 가구는 약 560만 가구로 전체 가구의 약 29를 차지했고, 올해는 30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번호안내 02-1141인 가구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생활형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어, 각종 편의 서비스 데이터베이스(DB) 5만여건을 정비하고 해당 전화번호를 안내한다.

무인 택배, CCTV·경비, 출장 세차, 청소대행, 폐기물처리, 중고제품 구매·대여 등 114에 등록된 전문 업체 번호를 36524시간 연중무휴로 안내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등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가치관 확산에 따라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울시 체육·문화 시설을 안내한다.

02-114에 전화하면 축구장, 농구장, 족구장, 배드민턴장 등 체육시설, 각종 모임, 행사, 취미를 위한 다목적실, 야외 바비큐장, 캠핑장 등 시설별 예약 가능한 전화번호를 안내받을 수 있다.

김한성 114사업본부장은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이들을 위한 특화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점점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14에는 약 460만개의 사업자가 등록돼 있으며, 상호 안내를 원하는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은 상호명과 전화번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등록된 전화번호는 네이버나 다음 등 인터넷 주요 포털과 내비게이션에도 자동 노출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