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본부]중기 수출시장개척단 파견, 21~24일 베트남서 마케팅
상태바
[인천지역본부]중기 수출시장개척단 파견, 21~24일 베트남서 마케팅
  • 중소기업뉴스
  • 호수 2237
  • 승인 2019.10.28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회장 오중석)는 인천시와 함께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베트남(호치민)에 중소기업 수출시장개척단을 파견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시장 개척단에는 알루미늄 압출 형재, 전기집진기, 공기청정기, 그리스, 고온오일펌프, 알루미늄중문, 차량흠집복원제 등 다양한 업종의 중소기업 7개사가 참가해 현지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170만 달러 상담실적과 30만 달러의 현장계약 성과를 달성했다.

고온오일펌프 생산하고 있는 이강온 리온산업 대표는 현지에서 직접 바이어를 만나 좀더 심도 있는 계약협의를 할 수 있었고 새로운 바이어들을 통해 현지 시장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앞으로 베트남에 고온오일펌프에 대한 수출 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공기청정기를 제조하는 김은옥 홈톡스닷컴 대표는 대기질 등 환경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 베트남 바이어들과 많은 상담을 가졌다현지 시장반응을 점검하고 수출의 물꼬를 틀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했다.

한편 시장개척단은 호치민에서 대표적인 공업단지로 다양한 한국 업체가 진출해 있는 KIZUNA공단과 크레센트 쇼핑몰, 건축자재시장, 기계공구거리를 방문해 베트남 현지 시장 정보를 조사하고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오중석 인천중소기업회장은 경제성장률이 높고 한국 상품 선호도가 높은 베트남에서 인천 중소기업들이 실질적인 수출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수출시장개척단을 파견했다앞으로도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