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박남춘 인천시장과의 간담회' 개최
상태바
중기중앙회 '박남춘 인천시장과의 간담회' 개최
  • 중소기업뉴스
  • 호수 0
  • 승인 2019.11.0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인천 영림홈앤리빙에서 열린 박남춘 인천광역시장과의 간담회에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오른쪽 두번째)이 모두발언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6일 남동구에 위치한 영림홈앤리빙 인천갤러리에서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을 초청해 중소기업인과의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심승일 부회장 △오중석 인천중소기업회장 △신성식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을 비롯해 인천지역 업종별 중소기업대표, 중소기업단체장과 시청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조례 제정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예산 지원 △인천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제도 신설 △지역中企제품 구매시 '협동조합 추천제도' 활용 △지역제한 입찰을 통한 중소기업 판로 지원 등 인천지역 중소기업과 협동조합 애로해소를 위한 14건의 과제들이 건의됐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전세계가 직면한 경제위기 속에서 대외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는 그 어려움이 배가 되는데, 이러한 상황에서도 지역 중소기업은 기술 개발, 해외시장 진출 등 어려움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제조업 비중이 높은 인천지역 중소기업과 협동조합의 경우 인천시가 나서서 경제 활력과 민생 안정에 도움을 주는 정책적 지원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건의사항 중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조례 제정은 11월 열리는 의회에서 제정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여타 건의사항들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고용악화인 요즘 ‘7분기 연속 7대 특·광역시 청년고용률 1위 도시’ 기록은 여기 계신 중소기업 대표님들이 함께 노력해주신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인천경제 활력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