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회장 오중석)는 지난달 28일 서구 로봇랜드 R&D센터 회의실에서 이재현 서구청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

서구청 관련 중소기업협동조합과 중소기업계의 경영애로 해결 및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간담회에는 이재현 서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협동조합 이사장 및 중소기업단체장, 지역 중소기업인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서구청의 중소기업 지원제도 설명과 함께 참석자들의 현장애로사항을 건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지역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구축예산 지원요청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요청 공제사업기금 이차보전 지원 요청 소액수의계약 조합추천제도 시행 요청 소기업 공동사업제품 우선구매제도 활성화MAS제품 구입시 지역생산 중소기업제품 구매 확대 서로 e음카드 법인사업자 사용 확대 자원순환특화단지 취·등록세 이중과세 면제요청 등을 건의했다.

오중석 인천중소기업회장도 최근 노동현안과 일본의 수출규제 등으로 지역 중소기업들이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현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이 만들어지고 추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지역 기업인들의 애로와 문제점에 대해서는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 기업인들과의 소통강화를 통해 현장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