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소상공인에 스트리밍 지원

연말연시를 맞아 저작권료에 대한 걱정 없이 영업장에서 캐럴을 틀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은 전국 300만 소상공인에게 크리스마스 캐럴 등이 포함된 연말연시 스트리밍 서비스를 21일부터 내년 1월 21일까지 한달간 무료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에게 음원서비스 1개월 이용권을 제공하고, 매장 면적이나 업종에 따라 음원 권리자에게 지불하는 저작권료를 전액 해결해주는 방식으로 지원한다.

무료 제공 음원에는 '징글벨', '울면 안 돼' 등 캐럴을 비롯,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화이트 크리스마스’ 등 겨울 인기 음원이 포함된다. 크리스마스 이후에는 연말연시에 어울리는 노래로 바뀌어 제공된다.

업종에 상관없이 소상공인이 21일부터 전용 사이트(sktxmas.shopcast.kr)에 접속해 신청하고, PC·POS 단말기에서 스트리밍 서비스에 접속하면 된다.

커피전문점, 생맥주집, 치킨집, 헬스장 등 매장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19일 서울 중구 명동예술극장 앞에서 SK텔레콤 주최로 열린 '캐럴 이즈 백 행사'에서 모델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
19일 서울 중구 명동예술극장 앞에서 SK텔레콤 주최로 열린 '캐럴 이즈 백 행사'에서 모델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