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수입콩 물량확대·농약 등록제 개선 건의
상태바
中企, 수입콩 물량확대·농약 등록제 개선 건의
  • 김재영 기자
  • 호수 2245
  • 승인 2019.12.2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중앙회,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초청 간담회 개최
지난 18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윗줄 오른쪽 세번째)에서 열린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에서 김 장관(윗줄 왼쪽 두번째)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지난 18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윗줄 오른쪽 세번째)에서 열린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회’에서 김 장관(윗줄 왼쪽 두번째)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김 장관 농식품산업 발전 위해 中企와 긴밀히 협력·소통

중소기업계가 수입 콩 공급물량 확대와 농약 등록제도 개선 등을 요구하고 나섰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지난 18일 중소기업중앙회 이사회회의실에서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초청, 중소기업계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이후 3년 만에 열린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의 간담회에는 김석원 광주전남연식품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서정대 대구경북농자재판매업협동조합 이사장 김신길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과 중기중앙회 회장단을 비롯해 농림축산식품부 소관 업무와 관련된 중소기업인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WTO TRQ 대두 물량 증량 및 공매 중단 방제기 구매 예산 지원 및 국산기자재 사용 농민 개인정보 제출 간소화를 위한 시스템 개선 농약 등록제도 개선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예산 증액 및 신청단계 개선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제도 개선 및 공급가격 현실화 등 농식품산업 관련 협동조합들의 다양한 현안들이 건의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농업과 산업이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농식품부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면서 특히 중소기업 생존의 문제가 달린 사항들은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농식품부에서 적극 나서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김현수 장관은 업계의 건의사항에 대해 해결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이번 간담회를 통해 농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정부와 중소기업계가 긴밀하게 협력·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장관은 앞으로도 정부는 중소기업계의 건의를 적극 수렴하고 애로사항 해소를 통해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기문 회장은 지난 19일 청와대에서 열린 확대경제장관회의에 참석해 연식품 및 장류업계의 수입콩 쿼터 문제를 재차 건의했으며 이에 대해 김현수 장관은 수입콩 쿼터문제는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화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