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동북3성 진출방향 보고서

수출입은행은 최근 중국 정부가 서부 대개발과 함께 추진중인 요녕·길림·흑룡강 등 동북 3성지역 재건사업에 관심이 있는 국내기업들을 위해 ‘중국 동북 3성 재건과 진출 방향’이라는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동북지역 재건에 대한 중국 정부의 전략과 지원정책 등을 상세하게 분석했고 발전설비·선박·플랜트 등 자본재 분야, 정보·기술(IT), 노동집약 산업, 식량 등 진출 유망업종과 지역을 제시하고 있다.
중국은 현재 광동·산동 등 동부 연해지역의 성장만으로는 경제발전에 한계가 있다고 인식, 균형적인 지역발전을 위해 서부 대개발과 동북지역 재건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반시설이 부족한 서부보다 동북지역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문화부, 여행정보 사이트 오픈

문화관광부는 건전한 여행문화 정착을 위한 여행정보 사이트 ‘투어솔로몬’(www.toursolomon.net)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투어솔로몬은 ▲여행정보 ▲여행지식 ▲커뮤니티 ▲클린여행상품 ▲웹진 등 5가지 코너로 이뤄졌으며, 패키지상품을 고를 때 주의할 점, 일본 및 동남아 지역 여행상품의 가격정보, 세계 각국의 축제정보, 여행사의 상품 홍보코너 등이 마련됐다.

中企 정보화 정책포럼 개최

중소기업정보화경영원은 APEC 역내 중소기업들의 정보화를 통한 경영혁신 및 경쟁력 강화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7월15~16일 서울 강남 노보텔 앰버서더에서 ‘2004 APEC 중소기업 정보화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15일 중소기업 정보화촉진전략 및 정보화 추진사례 등에 대한 세미나에 이어 16일에는 APEC 차원의 중소기업 정보화 활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문의:02-3787-0400.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