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의 서재] 출근길이 버겁거나 삶이 헛헛해질 땐 ‘왜?’를 자문하라
상태바
[CEO의 서재] 출근길이 버겁거나 삶이 헛헛해질 땐 ‘왜?’를 자문하라
  • 중소기업뉴스
  • 호수 2246
  • 승인 2019.12.3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돈이나 명예, 더 높은 지위만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모두 나름대로 일을 하는 근거와 이유, 신념, 목적이 있다. 심지어 월급을 위해 일한다고 공공연히 말하는 사람들에게도 월급을 받기 위해 이 일을 하는 이유, (Why)?’가 반드시 있다.

?’를 고민한 소수의 사람들은 탁월한 성과를 내왔다.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겠다는 ?’를 가진 스티브잡스, 인종 차별을 없애겠다는 ?’를 가진 마틴 루터 킹 목사, 모든 가정에 컴퓨터를 보급하겠다는 ?’를 가진 빌 게이츠가 그 예다.

이 책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는 바로 이 ?’의 중요성을 설파한다. 많은 기업과 개인들이 성공을 쟁취하지 못하고 실패하는 이유는 어떤 일을 시작하기 전에 그것을 ?’ 해야 하는지 고민하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는 어떻게(How), 무엇을(What)’ 할지는 늘 고민하지만 정작 생각과 행동의 근원인 ?’는 생각하지 않는다.

저자 사이먼 사이넥은 나와 우리 조직만의 ?’를 찾고 나면 함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파트너를 만날 수 있고, 선택과 결정을 하는 명쾌한 기준이 생기며, 탁월한 성과를 내 세상에 존재감을 빛낼 수 있다. 이것은 개인에게도 놀라운 성취감을 줄 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기여와도 연결된다라고 말한다.

전 세계 리더들은 사이먼 사이넥의 의견에 동의했고, 열광적인 지지를 보냈다. 사이먼 사이넥과 그의 팀은 전 세계 다양한 사람들과 조직을 만나 ?’ 찾기 워크숍을 진행했고, 대중들은 다음과 같은 질문에 대한 명쾌한 답을 얻었다.

나와 내 팀이 이 세상에 존재하는 유일무이한 이유인 ?’는 어떻게 찾을 수 있는가? 팀원들에게 나와 우리의 ?’를 어떻게 공유할 것인가? 어떻게 우리 팀과 조직을 ?’에 따라 선택하고, 행동하고, 성과 내게 할 것인가? 지금 하는 일이 나의 ?’와 맞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누구나 설레는 마음으로 아침에 눈을 뜨고, 직장에서는 대의를 실현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사명감으로 일하고, 하루를 뿌듯한 기분으로 마무리할 권리가 있다.우리는 그렇게 자신의 삶을 의미 있게 주체적으로 이끌어가야 한다.

이 권리를 누리기 위해서는 ?’를 찾아야 한다. 나만의 ?’를 알고, 내가 속한 조직의 ?’를 안다면 우리의 삶은 전과는 비교할 수 없이 풍요로워진다.

출근길이 괴롭다면, 이유 없이 삶이 무기력하다면, 잠자기 전 허무하게 보낸 하루가 후회스럽다면, 이 책을 통해 ?’를 꼭 찾아보길 권한다.

당신이 지금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초년생이건, 팀을 이끄는 리더이건, 기업을 대표하는 CEO이건 간에 이 책은 당신은 물론 동료까지 장기적인 성공과 성취를 거머쥘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 한국출판협동조합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