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습도와 무더운 날씨로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장마철을 맞아 신세계가 ‘컬러 마케팅’(Color Marketing)으로 고객 끌기에 나섰다.
‘컬러 마케팅’이란 강렬한 색상을 이용해 고객이 상품이나 매장을 주목하게 만들어 구매를 유도하는 ‘시각 마케팅’의 일종이다.
최근 신세계 백화점부문에 따르면 올 여름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파란색, 녹색, 하늘색, 분홍색 등 여름 해변가를 연상시키는 시원한 색상을 이용해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마케팅 관계자는 “ ‘컬러 마케팅’은 고객들의 불쾌지수를 낮추고 구매욕구를 자극해 매출향상을 꾀할 수 있다”면서 “특히 예년에는 여름철에 시원한 느낌의 파스텔톤을 주로 사용했으나 올해는 불경기에 소비 심리를 좀 더 자극하기 위해 진한 원색을 많이 사용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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