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9일부터 전국 12개 지방 중소벤처기업청에서 '2020년 중소벤처기업·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자체와 중소기업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종합설명회를 시작으로 전국에서 총 270여회 ’찾아가는 설명회‘가 개최되며,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기업인을 위해 온라인 설명회도 병행된다.

9일 전국 12개 지방청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종합설명회에는 중기부의 올해 예산·정책 방향에 대한 설명과 분야별 지원 내용을 들을 수 있다.

종합설명회는 지자체와 타 부처도 참여하기 때문에 관련 사업 전반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종합설명회 개최 장소 및 문의처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중기부는 이를 시작으로 다음달 14일까지 전국을 돌며 270여차례 '찾아가는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 분야별로는 ▲일반기업 137회 ▲창업벤처 61회 ▲연구개발(R&D) 16회 ▲수출 22회 ▲소상공인·시장 33회 ▲여성·기타 4회 등이다.

설명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온라인 사업설명회도 열린다.

종합설명회는 당일 '중소벤처기업부 유튜브'에서 실시간 생중계되며, 주요 분야별 사업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동영상이 이달 말부터 해당 유튜브 등에 게시된다.

자세한 일정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와 '기업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는 사전등록이 필요 없으며, 관심 있는 중소기업인은 기업의 소재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 찾아 설명회에 참여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